TechNOTE

애플워치 SE VS 애플워치 6 본문

일상

애플워치 SE VS 애플워치 6

JU1234 2020. 10. 14. 21:40

애플워치 5가 나왔을 때부터, 애플워치를 구매할까 말까 계속 고민해왔다. 

하지만 난 이제 월급을 받는 몸!! 

টুইটারে [파워는 아니고 그냥 가동중] 짤장고: "세뱃돈은 모다? 지.름.신 카드 골드카드 #짤장고  https://t.co/Pyjr4njLkO"

긁어버렸다!!! 


살거면 미리 사전예약해서 살 것이지.. 괜히 또 늦게 구매해버려서 도착일이 더 늦어져 버렸다.. ^_^ 

직접 구매하려고 해도 우리 집 근처 애플스토어는 다 품절이어서 그것도 불가능했다. 

사기 전에 애플 스토어 홈페이지를 몇 번이나 들락날락 했는지 모른다.. ^_^ 


사실 난 샤오미 미밴드 4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기능이 충분히 만족스러웠었다. 

걸음 수 측정 + 수면 측정 + 잘 닳지 않는 배터리 + 방수 (샤워할때도 부담없이 착용) 

하지만 이번에 애플워치를 사는 이유는 바로 JUST GANZI 때문이당 헿


애플스토어에 가서 손목에 대 보고, 40 mm 실버를 구매하기로 마음먹었다. 

애플워치 SE와 6은 겉보기에는 완전 똑같이 생겼다! 

내가 애플워치를 사기 전에 고민한 부분들을 정리하자면, 


1. 애플워치 SE vs 애플워치 6

애플워치 SE / 6의 특징을 간략히 분류해 보자면 (내가 느끼기에)

둘다 내가 사용할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비슷한데 6에만 AOD 기능이 있다. 또한 6에서만 혈중산소 농도 체크가 가능하다. 

AOD와 혈중산소 농도를 보고 6을 사기에는.. 내 지갑이 정말 텅장이 되어버릴 것 같아서 

SE로 결정했다. (무엇보다 나는 애플워치 입문자였기에) 


2. 셀룰러 VS GPS 

셀룰러는 핸드폰 없이 시계만으로도 통화, 문자, 음악 감상이 가능한 기능이라고 한다. 

음악 감상때문에 조금 끌렸으나 음악이 애플뮤직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내가 쓰는 유튜브 프리미엄은 사용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는 마음을 깔끔하게 접었다.. ^^ 

운동할 때도 핸드폰을 소지하는 나로서는 GPS 모델을 사용하여도 별다른 불편함이 없을 것 같았다. 

그래서 GPS로 결정했다! 


3. 나이키 vs non 나이키 모델 

나이키 모델과 아닌 것의 차이는 처음에 받을수 있는 밴드의 종류 가 조금 다르다. 

그리고 나이키 모델에는 여기에만 적용되는 특별한 워치페이스 들이 있다! 

운동을 자주 하는 사람에게는 나이키 모델을 추천하기에 자연스럽게 나이키 모델을 선택했다. 


결론적으로 내가 구매한 애플워치는 

애플워치 SE 40mm 실버 나이키 GPS 모델이다! 



쨔잔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당!!! 

빨리 왔으면 좋겠다 도착하면 언박싱 찍어야지 ㅎㅎ



반응형
Comments